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코인 파파라치] 일주일 새 100% 상승한 ‘펀디엑스(NPXS)’

    • 입력 2021-03-25 15:30
    • |
    • 수정 2021-03-25 15:30

◆ 펀디엑스(NPXS)

NPXS는 각 상점에 설치된 POS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결제용 암호화폐로, 펀디엑스에서 사용되는 토큰이자 펀디엑스 생태계의 핵심 구성 요소이다. 펀디엑스 판매 네트워크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개인은 NPXS를 사용하여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 펀디엑스 등장 배경

펀디엑스(Pundi X)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비접촉식 지불 카드를 소매점 POS기에서 사용함으로써 디지털 자산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이다. 펀디엑스는 사용자가 POS 기기를 통해 암호화폐를 쉽게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자체 개발한 POS기기를 다양한 소매업체에 보급하여 암호화폐로 물건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P2P 지불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이다. 펀디엑스 플랫폼은 기존 POS 기기를 플랫폼에 연결함으로써 통합 할 수 있게 해주며, 스마트카드 및 모든 모바일 지갑의 사용을 허용하여 상호 윤용성의 복잡성을 해소해 준다.

◆ 펀디엑스 기술

펀디엑스는 모든 구성요소의 전체 스택 참조 실행을 포함하는 비접촉식 및 모바일 소매 POS를 위한 완벽한 단말기에서 단말기로의 통신(end-to-end)방식을 채택한다. 또한 펀디엑스 네트워크의 빠른 확장을 위해 오픈소스 및 오픈 스펙을 기본 기조로 하여 운영하고 있다. 펀디엑스의 에코시스템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wallet) △XPASS 직불카드 △POS 결제 전환 터미널로 구현되고 있다.

◆ 펀디엑스(NPXS) 사용

펀디엑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비접촉식 지불카드를 통해 소매점 POS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구매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펀디엑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테더(USDT) 등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펀디엑스는 다수의 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더불어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현재 펀디엑스(NPXS)는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Digifinex, Vcc Exchange 등에 상장되어 있다.

◆ 펀디엑스(NPXS) 특징

펀디엑스는 0.5초 이내로 빠르게 거래를 처리하며, 다중 크로스체인으로 암호화폐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XPASS’로 암호화폐를 충전 및 결제할 수 있고 ‘Xwallet’을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펀디엑스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변동성의 위험을 방지한다.

◆ 펀디엑스(NPXS) 폭등 이유

지난 18일 펀디엑스는 오는 2021년 3월 30일에 토큰 액면 병합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디엑스의 시가총액이 오르는 반면, 많은 코인 수로 시세가 저렴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액면 병합으로 ‘NPXS’ 명칭은 ‘PUNDIX’로 변경되고 1,000 NPXS는 1 PUNDIX가 된다. 액면 병합 과정을 통해 2,580억 개의 NPXS가 2억 5,800만 개의 PUNDIX로 바뀌면서 1,000배가량 시세가 올라갈 수 있다. 이에 큰 주목을 받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일주일 내 NPXS의 가격이 100%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 펀디엑스(NPXS) 미래성

펀디엑스는 더 많은 사람이 암호화폐를 통해 비접촉식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페이팔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발표와 함께 암호화폐 결제 시장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펀디엑스는 페이팔보다 더 많은 종류의 암호화폐 결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비트코인 외에 알트코인 결제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