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코인 파파라치] 2000% 폭등의 주역 ‘페이코인(PCI)’

    • 입력 2021-03-11 15:22
    • |
    • 수정 2021-03-18 15:23

◆ 페이코인(PCI)
다날은 세계 각국에 설치해둔 결제 인프라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상용화하기 위해 자사 ‘페이코인(PCI)’을 발행하여 페이코인 앱에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페이코인(PCI)은 페이코인 노드와 지갑 서비스 제공자이며, 판매자와 소비자를 잇는 페이코인 네트워크의 기축통화이다. 페이코인 앱에서 쓰이는 결제 수단 암호화폐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앱을 통해 페이코인(PCI)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현재 공식 상장 거래소인 업비트, 코인원, 후오비코리아, 지닥, 리퀴드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페이코인(PCI)을 구매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쇼핑 충전, 페이큐브, 출석체크 룰렛, 무료 충전소 등 다양한 충전 및 보상을 통해 페이코인(PCI)을 획득할 수 있다.

◆ 페이코인 등장 배경
통합 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다날(Danal)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기존 결제 시장의 높은 수수료, 느린 정산 주기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비효율적인 결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한다.

◆ 페이코인 기술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기존 중간 사업자의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연결하여 결제 구조를 간략화한다. 이를 위해 리눅스 재단에서 개발한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기반으로 구현하여 비즈니스 특성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관리할 수 있다.

◆ 페이코인 가맹점
다날은 8개 국가, 약 10만여 개 온라인 가맹점, 8만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PoS 솔루션 제공하고 있다. 바코드 결제 가능 가맹점으로는 세븐일레븐, CU편의점, 미니스톱, 달콤커피, 교보문고&핫트랙스, 라이언치즈볼 어드벤처, 골프존, 매드포갈릭 등이 있다. 가맹점 앱 또는 QR코드 스캔 결제 가맹점은 도미노피자, KFC, BBQ치킨, 아이템매니아, SSG Pay, 카앤피플, 라스트오더 등이다.

◆ 페이코인 결제 특징
소비자들은 페이코인 앱이 제공하는 월렛(지갑)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가맹점들은 페이코인 결제를 통해 빠른 정산 주기 및 저렴한 수수료 등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상품 판매 이후, 결제된 코인은 가맹점에서 원화로 정산되기 때문에 페이코인(PCI) 가격의 변동 가능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페이코인의 폭등 이유
최근 다날핀테크가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BT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발표 이후, 페이코인(PCI)의 가격이 2,000% 폭등했다.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와 제휴를 맺고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비트코인(BTC) 보유자들은 자사 페이코인 앱을 통해 제휴 가맹점에서 즉시 비트코인(BTC)을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가맹점의 비트코인(BTC) 결제 수용 여부와 관계없이 제휴 가맹점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 페이코인의 미래성
비트코인(BTC)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아이콘(ICX)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암호화폐의 결제 및 투자 상품 가입 등으로 서비스 영역 확대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날이 현재 쿠팡의 휴대폰 PG 점유율 1위로, 쿠팡 미국 증시 상장에 따른 거래액 증가로 페이코인 앱 점유율 확대 및 수혜가 기대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