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블록체인 단신뉴스] 2월 23일 화요일

    • 입력 2021-02-23 13:49
    • |
    • 수정 2021-02-23 13:49
2월 23일 블록체인 단신뉴스 ⓒTVCC



✔ 프리미티브 파이낸스, 심각한 결함 발견에 따른 화이트해킹 진행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옵션 프로토콜 프리미티브(primitive) 파이낸스가 스마트컨트렉트에서 심각한 결함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스마트컨트렉트 업그레이드와 사용이 불가하며, 이용자 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화이트해킹을 진행한 상태라는 설명입니다. 화이트해킹으로 유출된 자금은 안전하게 보관되며, 보유자에게 반환될 예정입니다. 또한 프리미티브 측은 향후 결함 분석, 사용자 자금 보호 조치, 사용자 자금 반환 등 일정을 공개한다고 전했습니다.

✔ 에이피엠 코인, 에이피엠 전자상품권·리워드 시스템 출시 예정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apM) 코인이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향후 에이피엠 코인으로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에이피엠 쇼핑몰 고객들은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에서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시 가장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은 1,300여 개의 에이피엠 쇼핑몰 입점 브랜드와 매점, 카페 등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 등 패션 의류 도매 쇼핑몰의 고객과 입점 상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현재 세 개 쇼핑몰에 1,300여 개의 브랜드들이 쇼핑몰에 입점해있으며 일일 평균 방문자 수는 약 만 명, 연간 누적 방문자 수는 150만 여명에 달합니다. 에이피엠 멤버스 모바일 앱은 상반기 내 베타서비스 출시 예정이며 에이피엠 코인의 개편된 사용처에 대한 정보는 오는 3월 공개될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 백서 버전 4를 통해 공지될 계획입니다.

✔ 한국 투자자 대상 XRP 증정 스캠 유튜브 라이브 진행 중

현재 한국 투자자들을 상대로 한 1억 리플 에어드랍 스캠 유튜브 라이브가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9.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채널로, 현재 1500여 명이 실시간 시청 중입니다. 해당 라이브는 5000~1000000 XRP를 전송하면 10000~2000000 XRP를 돌려준다는 멘트와 함께 rippleke.info 채널로 이용자들을 유입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해외 전문가의 세션처럼 진행되며, 한국어로 관련 정보가 표시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됩니다.

✔ 인도 금융 당국, IPO 신청 기업에 '암호화폐 보유 금지'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가 비공식 문건을 통해 현지 IPO 신청 기업에 암호화폐 보유 금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해당 비공식 문건에 따르면 현지 모든 기업은 IPO 신청 전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모두 포기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 투자 은행 Singhi Advisors 전무 이사 Mahesh Singhi는 "규제 당국은 기업 조달 자금이 투기에 악용되는 것을 우려하는 것 같다"며 "상장 신청 기업이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것을 일종의 '위험 신호'로 인식하는 듯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인도 영자신문 비즈니스 스탠다드는 인도 당국이 암호화폐 금지 법안 도입 전 암호화폐 거래에 세금을 부과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뉴욕멜론은행, 파이어블록과 제휴… 암호화폐 커스터디 비즈니스 추진

미국 금융사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이 기관 대상 디지털 자산 보안 솔루션 업체 파이어블록(Fireblocks)와 제휴, 암호화폐 커스터디 비즈니스를 추진했습니다. 또한 뉴욕멜론은행은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와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멜론은행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플랫폼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