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블록체인 단신뉴스] 1월 14일 목요일

    • 입력 2021-01-14 15:55
    • |
    • 수정 2021-01-14 15:55
1월 14일 블록체인 단신뉴스 ⓒTVCC



✔ 파키스탄 지자체, 국영 BTC 채굴장 설립... 세계 최초

최근 파키스탄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주정부가 정부 소유 비트코인 채굴장 2곳의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파키스탄, 이란과 같은 국가는 어려운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비트코인 채굴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파키스탄 지자체의 BTC 채굴장 설립은 첫 번째 국영 BTC 채굴장 운영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 린제이 로한, BTC·ETH 홍보 영상 출연

유명 헐리웃 배우 린제이 로한(Lindsey Lohan)이 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홍보하는 광고 영상에 출연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암호화폐 지원 스타 비디오 플랫폼 카메오(Cameo)에서 진행한 프로모션 영상으로, 린제이 로한은 해당 영상에서 "이더리움은 1만 달러, 비트코인은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며, 여러분 모두가 람보르기니를 달까지 몰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이란, 수도 테헤란 등 정전 사태... 비트코인 채굴 영향

비트코인 채굴 작업 증가로 인해 최근 수도 테헤란을 포함한 이란 일부 지역에 정전 사태가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 이란 당국은 “BTC 등 암호화폐 채굴 활동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전력 공급난 사태가 더욱 악화됐다"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경제제재의 일환으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부터 이란을 격리 시키면서 이란의 전력 가격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하락했고, 이와 함께 암호화폐 채굴 작업이 급증했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전력망 부담이 커지면서 이란 당국은 불법 채굴 작업 단속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란 전력 소비가 많아지면서 천연가스 부족 현상이 발생, 저급 연유를 태우는 방식으로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 美 OCC, 앵커리지 신탁 허가 승인… 미국 첫 국가 디지털 자산 은행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앵커리지(Anchorage)가 최근 미국 통화감독청(OCC)으로부터 국가 신탁 허가(charter)에 대해 조건부 승인을 받아 미국 첫 국가 ‘디지털 자산 은행’이 됐습니다. 지난 11월 앵커리지는 미국 OCC에 전국 범위 은행 사업자 전환 신청을 했습니다. 이 밖에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페이(BitPay)와 스테이블코인 PAX 발행사 팍소스(Paxos)도 OCC에 연방규제은행 등록을 신청한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