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Liftoff Day 2 요약 : Filecoin의 경제 성장

    • 이은주 기자
    • |
    • 입력 2020-10-28 21:46
    • |
    • 수정 2020-10-28 21:46

Filecoin Liftoff Week 2 일차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Filecoin 채굴자 Benjamin Hoesjbo, Node Factory CEO Belma Gutlic, IPFSMain 공동 창립자 Neo Ge, Chainsafe 수석 엔지니어 Elizabeth Binks 등 Web3 생태계 전반에 걸친 채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Mine on Filecoin" 의제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사항 요약입니다.

Filecoin은 규모에 상관없이모든 채굴자들이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을에서는 개별 채굴자, 소규모 채굴팀 및 대기업 구조 채굴 회사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파일코인 채굴은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늘 행사에서 ChainSafe의 Eric Tu 는 BigChungus 프로젝트와 소규모 채굴이 가능함을 증명하는 그의 미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Filecoin 채굴자 Benjamin Hoesjbo 또한 자신의 솔로 채굴 장비를 선보였습니다.. 6Block Lee White의 Core Architect는 Space Race에서 어떻게 우승 할 수 있었느냐는 질문에 자신의 대형 채굴 장비를 어떻게 작은 클러스터로 나눴는지 설명했습니다. 더 작은 클러스터를 통해 6Block 엔지니어는 문제를 보다 정확하게 수정할 수 있었으며 그것이 전반적으로 6Block를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전했습니다.

스페이스레이스가 한 몫했다.

Filecoin의 Space Race는 오늘 대부분의 회담에서 언급되었으며 6Block Core Architect Lee White, IPFS Main 공동 창립자 Neo Ge, IPFS-Force CTO Steven Li 및 ARS CTO Wayne은 “스페이스레이스에서 승리 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스페이스 레이스는 지난 몇 달 동안 Filecoin 채굴 생태계를 시작하는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했습니다. Space Race는 Filecoin의 인상적인 커뮤니티 개발의 또 다른 예입니다. 10월 21일 10시에, Protocol Labs 및 Gitcoin이 주최하는 해커톤인 Apollo의 데모데이를 통해 Filecoin의 생태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코인 채굴의 미래에는 더 많은 분산화와 참여가 필요합니다.

Filecoin Liftoff Week 2일차 행사에서는 Filecoin 마이닝의 미래에 대한 질문들이 많이 오고 갔습니다. 그 중 두 가지 일관된 주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더 많은 참여와 탈중앙화가 필요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6Block의 Lee White는 Filecoin의 주요 단기 사용자 기반이 과학자와 같은 데이터 중심 연구 그룹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에는 전 세계의 검증 가능한 데이터가 많이 필요합니다. IPFS Main의 Neo Ge는 미래의 사람들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파일코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Protocol Labs 엔지니어 Aayush Rajasekaran은 Chainsafe의 Forest, IPFS Force의 Venus, Soramitsu의 Fuhon을 포함해 다양한 Filecoin 구현의 개발자와 밋업을 주최했습니다. Rajasekaran은 구현 다양성이 커지면 경제가 더 강해지고 네트워크가 더 안전 해 진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Codefi Activate는 Filecoin 네트워크의 스토리지 가격을 간단하고 투명하게 검색하기 위해 Filecoin Storage 웹 앱 과 API를 출시했습니다 . 이 앱은 모든 활성 채굴자를 쿼리하고 채굴자의 계정 ID, 제공하는 저장 용량, 기비 바이트 당 월별 가격, 위치 및 평판 점수를 포함한 관련 정보를 저장합니다. 채굴자, 무의식적 사용자, 개발자 파트너 등의 네트워크에 점점 더 많이 참여함에 따라 Filecoin 생태계는 점점 더 분산되어 성장할 것입니다.

Filecoin의 아일랜드 경제

Protocol Labs의 ZX는“Filecoin의 스토리지 경제”강연에서 아일랜드 경제와 채굴자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일랜드 경제의 배후에 있는 아이디어는 모든 경제가 원자재에서 상품 및 서비스로 가능한 효율적으로 생산주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모든 사람이 역할을 수행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경제 과정이 좋을수록 섬의 고유 화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섬의 경제도 성장합니다. DeFil은 DeFi와 Filecoin의 세계를 단일 분산형 플랫폼에 결합하여 둘 다 채택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입니다. 팀은 DeFi와 Filecoin을 통합하면 Filecoin 생태계의 전체 크기가 증가한다는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보다 다양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결과적으로 ZX가 논의한 것과 동일한 Filecoin의 경제가 강화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IPFS Main 공동 창립자인 Neo Ge는 수리 채굴자는 네트워크에서 주문을받는 "일반 계약자"로, 스토리지 채굴자는 특정 역할을 수행하는 "하청 계약자"라고 설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람들이 고유한 역할을 수행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고, "섬"의 크기를 성장시키는 기능적 경제로서의 Filecoin 아이디어를 전했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주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