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개발 보조금 스포트라이트: 인클라우드(encloud)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3-04-20 13:19
    • |
    • 수정 2023-04-20 13:19
▲ 개발 보조금 스포트라이트: 인클라우드(encloud)

오션 토모(Ocean Tomo)에 의하면 S&P 500 회사 가치의 90%를 아우르는 수 조 상당의 가치 있는 데이터를 사업체들이 보유한다고 한다. 파일코인과 같은 분산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활용하는 새로운 도구는 회사들이 더 많은 가치를 확보하도록 도와준다. 이전에 180프로토콜이라고 알려진 인클라우드는 분산형 웹으로 쉽게 데이터를 온보딩하고 암호화 할 수 있도록 한다.

핀테크 회사로서의 운영 경험을 통해 인클라우드 팀은 세 가지의 교훈을 얻었다. 1) 클라우드 서비스는 배포에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2) 조직들은 클라우드에 민감한 데이터의 배포를 꺼린다(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로 인해 데이터에 내재된 가치가 계속 갇혀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3) 이해하기 쉽고 마찰이 적은 사용자 경험이 없다면 규모에 맞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없다.

오늘날 많은 회사가 데이터를 배포하기 위해 클라우드에 상당한 양의 리소스 투자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그러나 공급업체의 리스크 및 보안 문제로 인해 데이터 악용이 지속하여 상업적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없게 되고 수익과 조직적 가치가 크게 손실될 수 있다.

파일코인 재단으로부터 개발 보조금을 지원받아 인클라우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민감한 데이터의 상업화를 위해 테크 회사의 확장을 도와준다.

인클라우드는 분산형 클라우드에 대한 기성 웹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가격 효율적이고 개인 정보 보호 지향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근하는 시작점이 된다. 이 제품에는 엔터프라이즈 표준 엔벨로프 암호화(기본값), 개인 정보 보호 향상 컴퓨팅, 비보관 키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다. 마찰 없고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파일코인의 탈중앙화 및 회복력 있는 설계를 활용한다. 더욱이, 인클라우드의 어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연합과 같은 기술을 통한 반복적인 상업적 협업을 활성화한다.

보조금을 통해 인클라우드는 IPFS 및 파일코인에 규모에 맞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 보조금은 인클라우드가 더 넓은 관중에게 오픈 소스 기반으로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도록 의도된 개발 보조금 시리즈의 두 번째다.

이 프로젝트는 쉽고, 확장 가능하고, 가격 효율적인 데이터 컴퓨팅에 대한 플랫폼인 바칼라우(Bacalhau)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가능했다.

파일코인 재단의 보조금 기금은 파트너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하드웨어에서 호스팅되는 핵심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는 허브 앤 스포크(hub-and-spoke) 플랫폼 모델을 포함하는 운영 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수료를 지불하는 고객이 직접 또는 화이트 레이블 오퍼링(white label offering)을 통해 파일코인 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경량 웹 또는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제공된다.

인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은 오픈 소스이며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민감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확장하고 있는 기술 회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버전은 곧 출시된다. 어플리케이션은 인클라우드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배포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파일코인 및 IPFS의 데이터 사용자에 대한 원클릭 배포 전달을 하도록 설계되었다. 현재 사용자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 및 저장하고 암호화된 데이터를 공유하며 공용 및 개인 키 쌍을 관리할 수 있다. 다음 릴리스에서는 암호화된 CAR 파일과 클라이언트 및 SP를 위한 마찰 없는 거래를 포함한 추가 개선과 함께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 및 시각적 매력을 향상시킨다. 다음 달에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몇 달 안에 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에 컴퓨팅 및 프라이빗 컴퓨팅을 추가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개인 정보 보호와 드롭박스와 같은 기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부분이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클라우드 팀은 고객이 파일코인에 데이터를 배포하고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구독 모델을 사용하여 비용을 지불할 것으로 믿고 있다.

또한 인클라우드는 대규모 SP 및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이미 운영 중인 중요 애플리케이션과 주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인클라우드는 수익 공유 모델을 운영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여 SP가 거래를 통해 고객 수익을 쉽게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규모 기업 데이터 집합에서는 기밀 정보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위험과 우려가 증가한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소프트웨어 시장은 16억 8천만 달러로 평가되며, 2029년에는 거의 41% 성장하여 25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장 성장은 실제 데이터와 사용 사례를 규모에 맞게 네트워크에 제공함으로써 IPFS를 변화시킬 것이며, 이는 더 많은 개인 정보 보호를 의미하며, 기업 중심성을 높이고 전체 네트워크에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

__

파일코인 재단 개발 보조금 프로그램은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파일코인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추가적인 보조금을 수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른 보조금 수령자를 확인하고 오픈 보조금 및 소액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