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개발 보조금 스포트라이트 - 넘버즈 프로토콜(Numbers Protocol)로 디지털 크리에이터가 자산을 관리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3-04-19 11:19
    • |
    • 수정 2023-04-19 11:19
▲ 개발 보조금 스포트라이트 - 넘버즈 프로토콜(Numbers Protocol)로 디지털 크리에이터가 자산을 관리

크리에이터 경제는 1,000억 달러 이상 가치를 지닌다. 하지만 티팔티(Tipalti)의 2022년 조사에 의하면 90%의 크리에이터가 급여 문제가 있으며 40%는 콘텐츠의 현금화가 가장 큰 문제라고 말했다.

콘텐츠에 대한 공정하고 때맞춘 보상은 크리에이터들에게 갈수록 어려워지며 특히, 시장이 포화하면서 더욱 심화하고 있다. 분산형 기술은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작업을 현금화하고 팬과 연결하도록 도와준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힘을 다시 크리에이터에게 돌려주는 데에 집중하며 디지털 미디어 전경 간에 출처 문제를 해결하려는 프로토콜이다. 2019년에 설립되었으며 블록체인 기반 상호 운용, 크로스 네트워크 및 정보 오류, 콘텐츠 조작 및 지적 재산(IP) 관리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투명한 신뢰 계층을 가진다. 디지털 컬렉션의 진정성과 가치를 검증하기 위해 이미지, 비디오, NFT와 같은 공공 및 개인 자산의 귀속 및 소유에 대한 불변의 기록을 생성한다.

넘버즈 프로토콜 팀은 주요 파트너인 스타링랩(Starling Lab)과의 협업을 통해 파일코인을 발견했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프로토콜 랩스 가속기 프로그램(Accelerator Program)의 멤버쉽을 통해 획기적인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한다.

한 발 앞으로

넘버즈 프로토콜은 더욱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생성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에 변혁을 가져오고 있다. 신뢰, 투명성 및 현금화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있어서 돋아난 가시였고 실생활에 AI의 등장 및 증가한 사용이 이 문제를 악화시켰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예술 작품에 AI를 사용하면서 넘버즈 프로토콜 팀은 저작권 및 귀속의 문제를 반영하고 이러한 작업물을 보전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탐구한다. 출처 문제는 중앙 집중식 웹2 시스템에도 있으며 투명성이 결여되어 있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기존 웹2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미디어 조직과 통합하여 누가 콘텐츠를 활용, 소유 및 공유하는지에 대한 가시성을 강화한다.

웹2 통합을 넘어 넘버즈 프로토콜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AI 구동 모델을 구축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보상을 우선순위로 하는 웹3 디지털 미디어 전경의 새로운 플랫폼 및 어플리케이션을 활성화한다. 예를 들어, 넘버즈 프로토콜은 크리에이터가 작업물을 공유하는 것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보상하는 대체 소셜 미디어를 활성화하여 플랫폼이 그들의 작업물 사용량을 기반으로 직접적인 수입 전달을 보장한다. 이 기술은 디지털 미디어 자산의 소유권 및 사용에 대한 분산형 및 투명한 방법을 통해 레거시 지적 자산 시행을 방해하여 중개인과 제삼자 플랫폼에 대한 수요를 줄인다.

왜 탈중앙화 및 파일코인인가?

웹3 및 탈중앙화는 온라인상 데이터가 저장, 공유, 액세스 및 현금화되는 방법에 혁신을 불러왔다. 이는 사용자 중심적이고 현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을 지배하는 기존 중앙 집중식 중개인에 덜 의존하는 투명하고 안전한 개방형 인터넷을 생성한다. 탈중앙화는 넘버즈 프로토콜이 사용자에게 보안, 개인 정보 보호, 신뢰성 및 가격 효율성을 제공한다. 탈중앙화는 사용자가 데이터에 대해 제어권 및 소유권을 가지는 커뮤니티 구동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한,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이 있는 장기 비즈니스 구축을 돕는 NFT 생성 및 현금화와 같은 현대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 스트림에 대한 잠재력을 제공한다.

넘버즈 프로토콜 및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보안, 소유권 및 투명성 위에 구축되었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디지털 미디어를 저장하여 검열 및 데이터 위반과 같은 중앙 집중식의 위험을 피한다. 파일코인의 콘텐츠 주소 지정 플랫폼은 각 파일이 콘텐츠에 따라 고유하게 식별되게 하며 자산의 진위 검증 및 소유권을 더 쉽게 만든다. IPFS 및 파일코인의 지원을 통해 넘버즈 메인넷의 모든 자산은 네트워크 내에서 디지털 자산의 광활한 에코시스템을 식별하는 59개 글자의 교환 불가능한 암호화 생성 식별자인 고유한 NID(넘버즈 ID)를 가진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통합한 이래로 넘버즈 프로토콜은 여러 성공을 실현했다. 넘버즈 프로토콜의 블록체인 기반 카메라 앱인 캡처 앱(Capture App)의 사용자는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에 안전하게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사용자가 증가하는 것을 보고 분산형 콘텐츠 생성 및 스토리지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타 경쟁자들로부터 차별화 전략을 펼쳤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는 스토리지 비용을 절약하며 넘버즈 프로토콜의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 및 파일코인의 손쉬운 API 및 개발 툴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

그 다음 단계

넘버즈 메인넷은 2022년 11월에 출시되었으며 등록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및 파트너에게 막힘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스템의 증가하는 AI 수요 및 지속되는 투명성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여 넘버즈 프로토콜은 AI 회사 및 아티스트와의 파트너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팀은 최근에 인간의 독특한 창의성 및 진위성을 기념하면서 다양한 참가자가 공동 창작 프로세스에 참여하도록 고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올 휴먼메이드 모자이크 아트 캠페인(All Human-Made Mosaic Art Campaign)을 시작했다. 넘버즈 프로토콜을 웹3 기술을 활용하려 하는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 플랫폼에 대해 도움이 되는 리소스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다.

2023년 2월, 넘버즈 프로토콜은 캡처 앱에 넘버즈 블록체인을 통합하여 넘버즈 메인넷으로의 디지털 자산 이전을 활성화하고 캡처 앱에 대한 NFT 주조 체인으로 설정했다. 더 나아가서, API, 넘버즈 검색 엔진 및 SDK를 포함하여 메인넷에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것에 계속 초점을 둘 예정이다. 넘버즈 프로토콜은 파일코인 및 IPFS의 통합으로 플랫폼의 기능과 사용자 경험의 개선 및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구축을 지속한다.

파일코인 재단 개발 보조금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발전을 도와주고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추가 보조금을 지급한다. 보조금 수령인을 확인하고 오픈 보조금 및 소액보조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