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IPFS Thing 2023의 콘텐츠 트랙 발표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3-03-30 15:21
    • |
    • 수정 2023-03-30 15:21
▲ IPFS Thing 2023의 콘텐츠 트랙 발표

IPFS 구현자 커뮤니티는 몇 주 뒤에 벨기에 브뤼셀에서 IPFS Thing 2023 모임을 가진다.

오늘 콘텐츠 트랙의 마지막 리스트를 공유한다. 각 트랙은 커뮤니티 구성원의 다양한 강연 및 토론을 포함한다.

아직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이벤트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티켓을 구하십시오. IPFS Thing 20234월 15일~1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며 강연, 워크샵, 토론회, 해킹 등을 포함한다.

오프닝 요지


오프닝 세션에는 IPFS에 대한 최신 구현, 도구 및 발전 사항의 개요를 들으며 IPFS 영향력 보조금 2라운드의 수상자를 축하한다. (트랙 리드: 모시 리(Mosh Lee))

기준, 관리 및 디웹(탈중앙화 웹) 정책


이 트랙은 IPFS 기준, 관리 및 디웹과 규제의 교차점에 있다. IPFS 프로토콜 및 관리에 새로운 점은 무엇일까? 기존 규제와 관련해 어떤 구체적인 문제를 직면할까? 어떤 새로운 규제 혹은 변화가 도움을 줄까? 우리가 개발 및 지지할 흥미로운 정책이 있을까? 디웹을 어떻게 탄탄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까? (트랙 리드: 로빈 버존(Robin Berjon))

IPFS 배포 + 오퍼레이터


모범 사례부터 실수까지, 이 트랙은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IPFS 노드를 규모에 맞게 실행하는 방법을 강조하는 기회다.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구현에 대해 공유한다. (트랙 리드: 제임스 워커(James Walker))

행성 간 데이터베이스


일단적인 IPLD 및 해시 링크 데이터 구조의 안정적인 발전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기술의 새로운 분류가 있다. 본 트랙에서 분산형 맥락에서 CAP 정리를 수행하고, 작동하는 내용에 대한 참고사항을 공유하며, 데이터베이스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과 데이터베이스가 존재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한 팀의 발표를 들을 수 있다. (트랙 리드: 제이 크리스(J Chris))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 썬더돔(Protocol Thunderdome)에서 콘텐츠 주소 지정 바이트를 이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한다. 무브 더 바이츠(Move The Bytes) 워킹 그룹의 작업을 포함하여 데이터 전송의 최근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IPFS를 웹2보다 10배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트랙 리드: 하나 하워드(Hannah Howard))

IPFS 측정


엄격한 네트워크 측정, 성능 평가 및 빌더와 운영자에 대한 권장 사항을 통해 IPFS 및 libp2p의 설계 및 운영에 대한 데이터 중심 접근 방식이다. (트랙 리드: 야니스 사라스(Yiannis Psaras))

웹의 IPFS


월드 와이드 웹은 IPFS의 가장 큰 배포 벡터이자 가장 다루기 힘든 표면이다. 웹 렌더링 엔진 및 브라우저, 게이트웨이를 통해 제공되는 웹 콘텐츠, HTTP 웹 어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확장에서 IPFS 네트워크 액세스에 대한 IPFS 지원을 제공하는 데에는 기회와 주요 과제가 있다. 이 트랙에서는 현재 및 미래의 브라우저 구현, 웹에서 IPFS 콘텐츠를 관리 및 게시하는 접근 방식, HTTP 컨텍스트 내에서 IPFS에 연결하는 앱 구축, IPFS Thing 4일차 및 5일차의 특정 IPFS+웹 과제에 대한 그룹 작업 세션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한다. (트랙 리드: 디트리히 아얄라(Dietrich Ayala))

IPFS 통합


IPFS는 섬이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 존재하며, 모바일 장치에서 블록체인, 명명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사용 사례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통합 지점은 IPFS의 기능을 살펴보고 IPFS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사람들로부터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이 작동하고 있는지 듣고, IPFS가 필요한 수많은 장소에 맞게 IPFS를 어디까지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본다. (트랙 리드: 라이언 플러치(Ryan Plauch))

분산형 컴퓨팅 및 AI


컴퓨팅 및 AI가 콘텐츠 주소 지정 및 '머클 네이티브(merkle-native)'방식을 포용함으로써 더 강력하고 유용해진다. 이 트랙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다양한 프로젝트, R&D 경험, 미래 방향성, 사용 사례 및 여러 이점을 논한다. (트랙 리드: 이리나 시마쉔카(Iryna Tsimashenka))

콘텐츠 라우팅


IPFS의 콘텐츠 라우팅에 대한 접근 방식 및 프로토콜, 지금까지 배운 점 및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다룬다. 이 트랙에 참여하여 집단 CID, 콘텐츠 검색자와 콘텐츠 제공자와의 연결, 콘텐츠 라우팅 시스템의 새로운 발전 및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탐구한다. (트랙 리드: 메사이 덜카니(Masih Derkani))

HTTP 게이트웨이


어떻게 IPFS 콘텐츠를 대중에게 제공할까? 이 트랙에서는 HTTP 게이트웨이의 마법적인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주제에는 /ipfs/cid의 진화하는 의미론, .car 블록 및 렌더링된 플랫 파일, 프로젝트 새턴(Saturn) 및 프로젝트 리아(Rhea)와 같은 게이트웨이 아키텍처를 개선하기 위한 대규모 노력이 포함된다. (트랙 리드: 윌 스캇(Will Scott))

IPFS þing의 다음 단계 로드맵 작성


2023년 3분기/4분기에 예정된 IPFS 이벤트에서 발표하고 축하할 수 있는 이번 주 대화의 다음 단계를 정의하고 이행하기 위한 토론/브레이크아웃 지향 워크샵을 진행한다. (트랙 리드: 몰리 맥킨레이(Molly Mackinlay))


곧 모두와 만나 이 흥미로운 컨텐츠 트랙을 직접 살펴보기를 기대한다.

공유할 수 있는 대화나 워크샵이 있다면 4월 5일까지 강연을 제출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