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사례 연구: 왜 NFTStar는 스포츠 수집품에 대해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신뢰하는가?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3-01-25 16:24
    • |
    • 수정 2023-01-25 16:24
▲ 사례 연구: 왜 NFTStar는 스포츠 수집품에 대해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신뢰하는가?

사례 연구: 왜 NFTStar는 스포츠 수집품에 대해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신뢰하는가?

새로운 플랫폼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가격 효율적인 스토리지 대안에 대한 필요성을 충족할 수 있었다.

산업

스포츠, 메타버스, 게임 금융(GameFi)


사용 사례

NFT(대체불가토큰) 수집품 및 메타버스 인프라용 스토리지


도전

사용자에게 저비용으로 직접적인 콘텐츠 소유권 제공, 사업이 확장하면서 규모 쉽게 증가


솔루션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NFTStar이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 데이터 보호 및 빠른 검색 시간에 대한 직접적인 소유권을 제공하는 확장할 수 있고 가격 효율적인 방법이다.


결과

NFTStar은 ND랩스를 통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1 PiB 이상의 스포츠 NFT 수집품 미가공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 업로드


개요

NFTStar는 싱가폴을 기반으로 통합된 글로벌 스포츠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스포츠 스타와 그들의 팬 간의 직접적인 연결을 조성하는 웹3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프로젝트는 네이마르 주니어(Neymar Jr), 야니스 아데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 루이스 피구(Luis Figo), 크리스찬 맥카프리(Christian McCaffrey) 그리고 손흥민과 함께 협업했다. 플랫폼에서 만들어진 NFT는 IP를 활용하고 팬 패스로서 만남 및 인사 이벤트, 추첨 그리고 특별한 상과 같은 독점적인 특전과 함께 팬 패스로써 활용할 수 있다.

NFTStar는 또한 축구 매니저 게임인 메타골(MetaGoal)을 출시하였으며 사용자는 공상 속 플레이어 카드 NFT로 축구팀을 꾸려 보상을 위해 경쟁한다.

문제점: 확장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소유권

스포츠 NFT 수집가는 이미지 파일, 출처 및 고유 식별자와 같은 가치 있는 데이터를 잃는 위험 없이 그들의 디지털 자산을 쉽게 거래하고 교환하길 기대한다. NFTStar 플랫폼이 성장하려면 입증할 수 있고 안전한 직접적인 콘텐츠 소유권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이는 확장할 수 있고 가격 효율적인 방법으로 실행되어야 한다. 더 많은 사용자가 NFTStar에 참가하고 스포츠 NFT를 수집하며 메타골에 참여함에 따라 대중적인 웹2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플랫폼 데이터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갈수록 중요하다.

NFTStar은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는 융통성 있는 스토리지 시장을 통해 NFT 및 게임 금융 기능에 대한 기업 수준 요구를 처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와 같은 저비용이지만 아직 확장할 수 없는 스토리지 솔루션은 오직 파일코인의 P2P 시장을 통해 존재한다.

솔루션: 파일코인 및 ND랩스

ND랩스는 사업이 그들의 상품에 대해 올바른 기술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스튜디오다. NFT와 메타버스용 솔루션 구축 경험 덕분에 스튜디오는 NFTStar이 플랫폼에 대한 맞는 인프라 결정을 내리도록 도움을 줄 수 있었다.

ND랩스와 NFTStar은 스토리지 요구사항에 대해 파일코인을 선택했고 해당 프로토콜이 제공하는 탈중앙화 인프라를 신뢰했다.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파일코인에 1 PiB의 스포츠 NFT 수집품을 저장했다.

팀이 파일코인을 사용하는 방법

파일코인은 NFTStar의 기업수준 스토리지 요구를 탈중앙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서 충족시키도록 독특하게 배치되었다. 파일코인은 18 EiB의 스토리지 공간과 안전한 스토리지 및 점점 더 빨라지는 검색에 대해 융통성 있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거래를 제공하는 독립적인 스토리지 공급자가 모인 빠르게 성장하는 커뮤니티와 함께 경쟁적인 산업 스토리지 시장에 의존한다.

규모 및 비용

파일코인 통계 웹사이트에 보고된 바로는 SP를 사용하여 1GB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에 소모되는 평균 비용은 현재 한 달에 $0.0000014라고 한다. 그와 동시에 중앙화된 스토리지 서비스는 동일 용량, 기간에 대해 평균 $0.013의 비용이 든다. 즉, 파일코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현재의 웹2 시세 대비 기가바이트당 최대 0.0008%의 비용이 절감된다.

보안 및 입증 가능성

마찬가지로, 파일코인의 저장 방식은 세계 전역에 분산된 여러 지역 노드에 데이터를 복사하는 것으로 기본 설정되어야 한다. 이는 Proof of Storage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네트워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중복성과 검증 가능성을 보장함으로써 NFTSar가 요구하는 유형의 보안 보증을 제공합니다.

검색 시간 및 사용자 경험

스토리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의 지리적 규모는 데이터 검색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한다. 이 기능은 가까운 미래에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은 2023년 첫 몇 달 동안 출시될 예정인 파일코인 가상머신(FVM) 출시 이후 데이터 관리 및 보안을 위한 저장 및 검색에 대한 NFTSar 특수 툴을 곧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능은 현재 다른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재 web2의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결론

파일코인이 제공하는 확장 가능성, 비용, 보안 및 유용성 보장은 NFTStar의 요구에 대한 ND랩스의 제안 솔루션이다. 더욱이 NFTStar 및 ND랩스는 둘 다 웹3 공간에서 활동적인 빌더로서 환영받았고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기술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았다.

NFTStar은 파일코인이 '점진적으로 웹2 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대체할 것' 이라며 해당 데이터 요구는 '점진적으로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옮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코인과 NFT, 메타버스 및 게임 금융 콘텐츠를 탈중앙화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또한, 슬랙에서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