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파일코인 그린, DCENT와 협력

    • 이은혜 기자
    • |
    • 입력 2022-08-03 09:41
    • |
    • 수정 2022-08-03 09:41

파일코인 그린(Filecoin Green)과 DVENT가 협력하여 태양광 설치 자금을 지원하고 네덜란드 데이터 센터에서 블록체인 청정에너지 사용 검증을 위한 툴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스토리지 공급업체 간의 청정에너지 생산 및 소비를 모니터링하고 검증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능을 사용하는 이니셔티브의 사명을 강조했다.

파일코인 네트워크 탈탄소화를 위한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 이니셔티브인 파일코인 그린은 오늘 DCENT 하드웨어의 청정에너지 소비량에 대한 세분된 보고와 검증을 가능하게 하는 DCENT 스토리지와 재생 에너지 파트너십의 이정표를 발표했다.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유럽 최대 스토리지 업체인 DCENT는 청정에너지 용량을 확장하기 위해 네덜란드 헤이르휘호바르트(Heerhugowaard)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파일코인 그린의 모니터링 및 보고 도구를 활용해 태양광 생산과 하드웨어 전력 소비량을 검증한다.

"이전 이더리움 마이너로서, 유틸리티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치고 에너지 사용을 선한 방향으로 이끌고 싶습니다.”

옥상 태양광 어레이의 설치는 2022년 3월에 시작되어 이미 각각 385와트를 생산할 수 있는 238개의 패널이 설치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데이터 저장 기능을 강화하고 공급자가 REC와 현장 에너지 소스 사이에 검증할 수 있는 링크를 설정할 수 있도록 청정에너지를 직접 공급한다. 오프셋과 달리 직접 에너지 생산은 청정에너지 생산 및 소비의 근접성을 증가시켜 전기 매칭 기능을 향상한다.

이러한 접근성은 DCENT의 지속가능성 주장에 대한 투명성을 개선하고 스토리지 제공업체 간의 검증 가능한 지속가능성 보고 및 청정에너지 소비의 선례를 제시한다. DCENT의 에너지 소비 및 태양광 발전과 통합된 파일코인 그린의 보고 및 모니터링 툴 제품군을 사용하여 파일코인 스토리지 사용자는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를 지리적으로 확인하고 에너지 소비 메트릭을 볼 수 있다.

파일코인 그린 프로젝트 책임자인 앨런 랜실(Alan Ransil)은 "블록체인의 오픈 소스 특성은 검증할 수있고 투명한 에너지 보고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고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더 청정한 에너지 용량 개발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파일코인 그린은 지속가능성 지표를 보고하고 추적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우리 활동을 뒷받침할 청정에너지원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2021년에 파일코인 그린은 미국에서 파일코인 네트워크가 사용하는 것보다 매년 더 많은 청정 전기를 생성할 새로운 태양열 발전을 건설하기 위해 3,800만 달러의 자본을 동원했다.

파일코인 그린은 최근 발표된 재생 금융(ReFi) 그린 보조금 프로그램을 통해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은 청정에너지 용량 및 소프트웨어 개발의 개념 증명을 위한 일련의 실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DCENT의 경우 청정에너지에 대한 액세스는 그리드의 신뢰성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현재 유럽의 에너지 위기 동안 데이터 센터가 지속해서 운영되도록 한다. 데이터 센터가 세분된 실시간 에너지 소비 및 발전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지속해서 개선함에 따라 청정에너지의 영향을 철저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DCENT 컴퓨터 하드웨어 전문가 히데 후글랜드(Hidde Hoogland)는 "이전 이더리움 채굴자로서 저는 지속 가능한 영향을 위해 유틸리티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에너지 사용을 선의로 이끌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 구동되는 데이터 센터로서 우리는 Web3를 사용하여 다른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지역화된 청정에너지 사용 및 보고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를 열망합니다. 이에 우리는 다른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 이 되는 가이드북을 개발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파일코인 그린 정보

파일코인 그린은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탈탄소화하기 위한 프로토콜 랩스 이니셔티브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암호로 구동되는 검증 가능한 청정에너지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파일코인 그린은 블록체인의 세분된 추적 기능을 웹3의 정보 공유 인프라와 결합해 네트워크를 인센티브 해 배출량을 줄일 예정이다.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탈탄소화를 시작으로, 이 이니셔티브는 암호 관련 활동에서 발생하는 배출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완화하는 오픈 소스 도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일코인 그린은 깨끗한 블록체인이 열망이 아니라 현실임을 증명하고 싶어 한다. 파일코인 그린의 미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filecoin.io를 방문하면된다.

DCENT에 대하여

DCENT Hosting BC는 암스테르담 근처에 위치한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가장 큰 유럽 스토리지 기업 중 하나이다. 그들은 사설 IP 백본, 100Gbit/s의 처리량 및 100% 재생할 수 있는 에너지로 작동한다. DCENT는 사생활을 비전의 핵심으로 삼고 2022년 말까지 100PiB의 미러 스토리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DCENT 스토리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https://dcent.nl/about/을 방문하면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혜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