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Estuary, 모든 파일코인 사용자의 혜택

    • 이은혜 기자
    • |
    • 입력 2022-05-30 10:36
    • |
    • 수정 2022-05-30 10:36
▲Estuary, 모든 파일코인 사용자의 혜택

깃허브를 기반으로 Estuary 코드 베이스에 대한 첫 번째 커밋 이후 1년이 넘었다. 오늘날, 이 프로젝트를 뒷받침하는 건설업체들은 전 세계가 분산형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성공했으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공유했다.

Estuary는 파일코인 및 IPFS와 같은 주요 분산 웹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된 오픈 소스 분산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다. 데이터의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Estuary는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주어진 시간에 네트워크에 최대 6개의 복제본을 저장한다. 이 서비스는 누구의 공개 데이터도 기꺼이 저장하려는 전 세계 수백 명의 스토리지 제공업체를 추적한다. 이 예 사용자는 파일코인에 데이터를 더 쉽게 저장할 수 있다.

Estuary를 사용하는 이유

파일코인을 위한 베어메탈 인프라를 실행하려면 시간, 하드웨어 및 돈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Estuary와 같은 서비스가 유용하다. 자금이 넉넉한 조직은 파일코인 인프라에 더 많은 자본을 배치할 수 있지만, 리소스가 제한된 개발자 또는 소비자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stuary는 개발자나 소비자에게 어떠한 비용도 들이지 않는다. 서비스 관리자는 데이터가 공공 소비를 위한 것이며 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기만 하면 된다.

2022년 5월 현재, Estuary의 사용자는 서비스에 6억 개 이상의 개체를 추가했다. 이 숫자는 다른 네트워크 운영자가 자체 호스팅 Estuary 서비스에 저장한 것을 포함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페타바이트에 가까운 저장 공간이 Estuary 노드를 통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추가되었다.

Estuary 파이프라인에 있는 것

▲SDK 및 라이브러리

Estuary API는 HTTP를 통해 어디에서나 액세스할 수 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및 언어별 지원에 관한 한 이 서비스는 Go와 Python을 넘어 개발자 툴링을 확장하고 있다. 개발팀은 러스트, 자바, 자바스크립트/타입스크립트, C#에서 SDK 지원을 추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언어 선택은 Estuary API와 인터페이스 하는 개발자의 능력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자동 검색

이 서비스는 또한 곧 새로운 자동 검색 기능을 시험할 것이다. IPFS 노드에 요청된 콘텐츠 식별자가 없는 경우 Estuary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상대로 검색 거래를 하고 누락된 CID를 복구한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을 최적화하고, 파일코인에 명확하고 효과적인 검색 사용 사례를 제공하며, 스토리지 제공자가 네트워크에 참여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더 많은 데이터와 스토리지

서비스로서의 Estuary는 올해 수 페타바이트의 스토리지를 통과할 것이다. 솔루션 설계자는 전 세계의 고객을 참여시켜 왔으며 기계 학습 및 연구에 사용되는 수많은 유용한 과학 데이터를 발견했다. 이 서비스는 페타바이트 단위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노드를 실행하고자 하는 개인은 누구나 Estuary의 예를 따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솔루션 설계자는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자료가 있는지 확인한다.

▲로그 및 평판

올해는 성능 측정과 로그 공유가 더욱 보편화될 것이다. Estuary는 스토리지 공급업체에 대한 내부 평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더 공개적으로 노출될 것이다. 자체 Estuary 노드를 실행하는 네트워크 운영자는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스토리지 공급자를 찾기 위해 storage.market과 같은 더 많은 리소스를 갖게 된다. 팀은 공개 대시보드를 공유하여 오픈 소스 커뮤니티가 진행 중인 개발을 따라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이러한 리소스, 로그 및 대시보드는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

▲통합

작년에 Estuary는 10개 이상의 회사와 통합되었다. 올해, 그 프로젝트는 더 많은 사람에게 그것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한다.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인프라를 완전히 통제하고 싶어할 수도 있기 때문에 Estuary는 자신의 Estuary 노드를 운영하는 팀과 개인에 대한 지원을 두 배로 줄이려고 한다.

Estuary 파이프라인에 더 많은 개선이 있다. 이 서비스의 개발은 툴체인 및 네트워크로서 지속해서 개선됨에 따라 파일코인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프로젝트 팀은 Estuary 서비스를 나날이 향상하면서 기술의 능력을 드러내는 기능을 더 많이 구축할 준비가 되어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혜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