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파일코인 오르빗 커뮤니티 프로그램 뉴스레터 #1

    • 이은혜 기자
    • |
    • 입력 2022-05-11 13:45
    • |
    • 수정 2022-05-11 13:45
▲파일코인 오빗 커뮤니티 프로그램 뉴스레터 #1

오르빗 커뮤니티 프로그램(Orbit Community Program)은 참여적이고 번영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다음 단계이며 파일코인 생태계의 깊은 곳으로 뛰어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 프로그램은 파일코인 재단 및 프로토콜 랩(Protocol Labs)에서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웹3 커뮤니티(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파일코인, IPFS, libp2p의 목소리를 증폭시키고 이벤트를 기획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개발자이든 비기술적 후원자이든, 파일코인을 처음 사용하거나 정기적으로 기여하는 사람이든 관계없이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기 위한 임무를 진행하는 데 관심이 있으면 된다

오르빗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전 세계 웹3 마니아들이 웹3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축하하는 일련의 이벤트를 주최한 파일코인 오비츠 2021 행사를 따른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국경 없는 범위로 다양한 암호 허브의 성장을 촉진하고, 빠르게 추적하고, 고무하여 모든 배경의 사람들에게 파괴적인 웹3 기술과 그들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배울 동등한 기회를 주는 것이다.

3월에 첫 오르빗 코호트를 성공적으로 온보딩했음을 발표했다.

13명의 후보생과 14대의 우주선들이 참여하였다. 첫 번째 오빗 코호트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커뮤니티 멤버를 모집하고 있다.

당사의 오르빗 팀은 전 세계에 걸쳐 완전히 분산되어 있다.


2022년 1분기 요약

여러 대륙에 걸쳐 27명의 오빗 회원과 함께 전 세계에서 총 7번의 미팅을 했으며 라고스에서 최초의 FIL Orbit 컨퍼런스 또한 개최했다.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오빗 워리(Orbit Warri)

소셜: 밋업

찰스 프리본(Charles Freeborn)은 지난 1월 오빗 커뮤니티 프로그램(IPFS, 파일코인, libp2p, 전체 오빗 프로그램)의 첫 번째 밋업을 주최했다.

오르빗 우간다(Orbit Uganda)

소셜: 밋업, 트위터

오빗 후보생 브라이언 아힘비시베(Brian Ahimbisibwe)는 캄팔라(Kampala)에 오빗 우간다 커뮤니티를 설립했다. 2월에 개최된 첫 번째 미팅은 "분권형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의 일환으로 브라이언이 트윗 대회를 열었다. 수상자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윗 1, 트윗 2, 트윗 3


두 번째 미팅인 "글로벌 오픈-소스 스토리지(Global Open-source Storage)"는 3월에 개최되었으며, 파일코인을 사용한 데이터 저장 및 검색에 대해 논의했다.

오르빗 라고스(Orbit Lagos)

소셜: 밋업, 트위터

추크베베카 에녹 음바에비(Chukwebmeka Enoch Mbaebie)는 지난 2월 스토리지 공급자를 위한 라커뮤니티의 첫 번째 모임을 주최하여 IPFS, 파일코인 및 libp2p와 같은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의 깊은 곳까지 뛰어들었다.
그 뒤를 이어 최초의 오빗 커뮤니티 회의인 FIL 라고스가 열렸으며, 이는 대성공적이었다. 3일 동안 IRL과 가상으로 1,000명 이상의 참석자가 있었고 전 세계에서 온 25명 이상의 연사가 커뮤니티 내에서 지식을 공유했다. 이 멋진 하이라이트 릴 요약과 컨퍼런스에 대한 놀라운 기록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오르빗 탄자니아(Orbit Tanzania)

소셜: 밋업, 트위터, 텔레그램

마틴(Martin)은 3월에 탄자니아에서 첫 번째 탄자니아 커뮤니티 모임을 주최했다. 커뮤니티에 파일코인과 곧 있을 오빗의 모든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오픈게이트 커뮤니티

오픈게이트 트위터

오픈게이트(OpenGate) 팀은 왜 파일코인이 NFT를 위한 인프라 계층이 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3월에 호주에서 전 세계적으로 첫 번째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리고 이번 달 밴쿠버에서 열린 두 번째 커뮤니티 행사는 IPFS URL과 CID가 NFT와 메타데이터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공유하여 NFT가 의도된 데이터를 영원히 참조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계획

최신 이벤트와 오르빗 커뮤니티의 최신 정보를 알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혜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