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파일코인 스냅딜 AMA 거래 요약

    • 이은혜 기자
    • |
    • 입력 2022-03-21 13:15
    • |
    • 수정 2022-03-21 13:15
▲파일코인 AMA 거래 요약

2월 17일 파일코인 커뮤니티에서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의 거래에 관한 Q&A 세션이 개최됐다. 해당 세션은 스냅딜(SnapDeals)부터 부스트 알파(Boost Alpha) 출시일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이 글은 이번에 개최된 Q&A의 요약본이다. 앞으로 개최될 대화는 슬랙(Slack), 위챗(WeChat) 또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Q&A

일부 질문과 답변은 읽기 쉽도록 편집되었다.

Q: 컴퓨팅 성능 측면에서 스냅딜을 사용하는 일반 씰링 파이프라인(PC1 및 PC2/C2)과 32GB 섹터에 필요한 작업을 어떻게 비교하시겠습니까?

A: 스냅딜의 성능은 깃허브(Github)에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32 GiB 스냅딜 시간과 64 GiB 스냅딜 시간은 거의 동일해야 합니다. 미세한 차이가 존재할 수 있지만, 이는 하드웨어가 달라서입니다.

Q: 검증된 거래에 대한 담보 보충 외에 기존 약정 용량 섹터에 대한 거래 "스냅핑"에 FIL의 추가비용이 있습니까?

A: 메시지에는 늘 가스 요금이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섹터가 CC 섹터의 담보보다 담보 가치가 높을 경우 그 차이를 고정해야 합니다. 이는 스냅딜 업그레이드에 검증된 거래가 포함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Q: 스토리지 제공자는 동일한 파티션으로 이행할 때 갱신 섹터의 2배의 사이즈를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까? 장기 저장을 위해 여러 디스크 경로를 사용하는 스토리지 제공자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 섹터 파일’을 원래 ‘씰링된 파일’과는 다른 디스크에 배치할 수 있습니까?

A: 예, 복제 업데이트 중에는 새로 계산된 데이터와 함께 섹터의 기존 데이터를 유지합니다. 원래 CC 부문을 유지하는 이유는 900년 동안 _WinningPoSt_에 도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2개의 파일은 같은 디스크에 제한되어 있지 않고, 일반적으로 다른 디스크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씰링된 파일’을 가진 작업자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섹터 관리자는 해당하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른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로터스(Lotus) 설명서에는 사용자 정의 저장 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안내서가 있습니다.

Q: 빠른 검색이 설정된 경우, 스냅딜은 씰링되지 않은 파일을 디렉토리에 올바르게 저장합니까?

A: 네.

Q: 부스트는 로터스 마이닝 서브 시스템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합니까?

A: 네, 부스트는 로터스 마이닝 서브 시스템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합니다. 부스트는 현재 시장을 움직이는 로터스 마이닝의 즉각 대체물입니다.

Q: 부스트를 통해 여러 시장 노드를 확장할 수 있습니까?

A: 여러 시장으로의 확장이나 부스트 노드로의 확장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지는 않지만, 향후에는 반드시 가능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염두에 두고 구축 중이지만, 이것은 현재 직접적인 로드맵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Q: 부스트의 알파 릴리스 테스트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습니까?

A: 부스트용 깃허브 페이지에서 소스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알파가 출시되면 README.md를 업데이트하고 테스트 방법과 기존 시장 프로세스를 대체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Q: 파일코인+ 위원회가 데이터 캡을 남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클라이언트 또는 스토리지 제공자에 대해 합의한 공식적인 분쟁 방법이 있습니까?

A: 현재 프로세스의 프레임워크는 깃허브의 공증 거버넌스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개선과 추가 정의가 필요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분쟁으로 인해 공증인 자격이 취소되고, 할당을 위해 데이터 캡이 삭제되며, FIP-0028의 경우 클라이언트 주소에서 나머지 데이터 캡 잔액 삭제 옵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해당 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한 대화가 활발히 진행 중이니, 이에 대한 아이디어나 제안이 있으면 공증 거버넌스 레포에서 토론 주제를 열거나 곧 있을 거버넌스 콜에 참여해 주십시오.

Q: 딜 메이킹은 현재 오프라인에서 진행됩니다. 이것이 온체인(on-chain)이 될 수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온체인 딜 메이킹에 적용되는 규칙은 무엇입니까?

A: 현재 거래 데이터 전송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든 거래는 퍼블리시 스토리지 딜스(PublishStorageDeals) 메시지를 통해 온라인 체인으로 게시됩니다.

이 질문의 요지는 사용자 데이터 및 스토리지 제공자에 대응하는 온체인 메커니즘이 존재하는 지에 대한 것으로, 저희 또한 FVM 지원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파일코인 네트워크 상태 머신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규칙은 그러한 스마트 계약을 개발하는 저자, 조직 또는 공동체에 달려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혜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