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코인텔레그래프, 2월 셋째 주 주목되는 ‘Top 5’ 암호화폐 선정

    • 권우이 기자
    • |
    • 입력 2022-02-15 14:59
    • |
    • 수정 2022-02-15 14:59

비트코인, 리플, FTX 등등

▲코인텔레그래프, 2월 셋째 주 주목되는 ‘Top 5’ 암호화폐 선정

코인텔레그래프가 2월 셋째 주 주목해야 하는 상위 5개의 암호화폐를 선정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 13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가 2월 셋째 주 주목해야 되는 상위 5개의 암호화폐를 선정했다.

보도에 의하면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암울해 보이지만’ 현재 비트코인 거래자들은 비트코인이 4만 2000달러 지지선에서 반등 즉 블리쉬(bullish) 패턴을 완성하여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승 랠리가 진행된다며 기대를 하고 있다.

이에 온체인 데이터 리소스 이코이노매트릭스(Ecoinometrics)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장기적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믿는 고래들이 매수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고 반면 코인 분석가인 윌리 우(Willy Woo)는 3만 3000달러가 비트코인의 바닥이 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선정한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상위 5개 암호화폐를 비트코인(BTC), 리플(XRP), 네이티브 코인(CRO), FTX 토큰(FTT)와 세타 네트워크(THETA)로 정리했다.

[출처 : 비트코인]

비트코인 (BTC/USDT)

앞서 비트코인은 오버헤드 저항점인 4만 5456달러에서 후퇴했으나 매수세력 가격이 20일 지수이동 평균인 4만 1383달러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미뤄보아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다.

이에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은 BTC/USDT쌍을 4만 5456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 이 수준 위의 총가는 블러쉬한 반전 헤드앤숄더 패턴의 완성을 뜻한다. 이후 BTC/USDT는 매도세력의 강한 저항에 부딪힐 5만 2088달러까지 상승 랠리를 이어갈 확률이 높고 해당 세력이 이 저항을 뚫고 가격을 끌어 올리면 BTC/USDT는 5만 6094달러까지 상승이 가능하다.

다만 가격이 3만 9600달러 이하로 유지될 시, 상승 랠리는 무효화되며 비트코인은 3만 625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신호로는 이동 평균을 돌파하며 하루를 마감하면 매수세가 약간 유리하다는 첫 번째 신호탄이 되며 이는 다음 BTC/USDT쌍을 4만 3920달러, 이후에는 4만 5456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출처 : 리플]

리플 (XRP/USDT)

지난 7일 리플은 이동 평균을 뛰어넘어 마감해 하락세의 끝을 예고했다.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돌파(break out) 수준인 0.75달러 아래로 되돌리려고 했으나 매수세력이 저지에 성공했다.

이어 가격은 0.75달러에서 반등, 매수세는 XRP/USDT 가격을 1달러에 형성된 오버헤드 저항선을 향해 밀어붙이기를 시도했다. 해당 저항선을 돌파 시, 리플은 1.41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이동 평균은 불리쉬 크로스오버 직전에 있고 상대강도지수(RSI)는 양의 영역에 있어서 매수자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긍정적 분석은 0.75달러 밑으로 하강으로 마감되면 무효화되며 매도세력의 매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4시간 차트에 따르면 매수세력과 매도세력이 0.82달러 선에서 싸우고 있다. 매수세력은 가격을 0.82달러 위로 올렸지만 반대로 매도세력은 0.85달러에서 강한 세력을 형성해 가격을 다시 0.82달러 아래로 끌어내렸다.

그러나 매수세력이 50-SMA 저점에서 매수를 하는 움직임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가격이 이 지지선에서 반등하면 XRP/USDT는 0.85달러 이상으로 올라가 0.91달러의 저항선을 노릴 것이다. 반대로, 50-SMA 아래로 떨어져 마감하게 되면 0.75달러까지 밀려 내려갈 수 있기에 참고 바란다.

[출처 : 크립토닷컴]

네이티브 코인 (CRO/USDT)

지난 7일 크립토닷컴의 네이티브 코인(CRO)은 50일 SMA인 0.47달러를 돌파해 가격 조정 기간이 끝났다고 밝혔다. CRO 가격은 10일 0.54달러까지 상승했으며 매도세력의 강력한 저항을 받았다.

이동 평균은 불리쉬 크로스오버 직전에 있으며 RSI는 양의 영역에 있어 매수자가 약간 유리한 상황이다. 이동 평균에서 반등이 지속되면 이는 매수세력이 하락세에서 CRO를 모으고 있음을 뜻한다. 이후 다음 매수세력은 가격을 0.54달러 이상으로 올리는 시도를 한다. 만약 성공한다면 CRO/USDT쌍은 0.60달러를 시작으로 0.65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 반대로 가격이 하락하면 20일 EMA 아래로 떨어지면 해당 쌍은 0.39달러까지 떨어지는 부작용도 존재한다.

구체적으로 4시간 차트는 상승 채널 패턴 내에서 CRO/USDT쌍이 상승하는 패턴을 보인다. 매수세력은 해당 차트에서 형성된 채널보다 가격을 올리려고 했지만 매도세력의 저항으로 CRO/USDT 가격은 결국 갇히고 말았다.

즉, 매수세력이 50-SMA를 방어하고 20-EMA 이상으로 유지되면 다시 채널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려고 시도할 것이지만 이러한 긍정적 분석은 가격 하락과 채널의 지지선 하락으로 무효화될 수 있다.

[출처 : FTX]

FTX 토큰 (FTT/USDT)

FTX 토큰(FTT)은 확대형패턴(broadening formation)안에서 변동성을 띠고 있다. 매수자가 저항선 위로 가격을 올리지 못하는 점이 매도세력들이 매도를 이어가고 있음을 뜻한다.

그러나 좋게 본다면 매수세력이 20일 EMA인 43.85달러와 50일 SMA인 41.50달러 사이에서 저점 매수를 진행 중이다.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반등한다면 매수세력은 오버헤드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도전할 것으로 평가된다. 도전할 시, FTT/USDT쌍은 새로운 상승세를 시작하며 53.5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53.50달러에서 매도세력이 다시 강력한 저항을 뚫으면 FTT/USDT는 약 65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

[출처 : 쎄타 네트워크]

쎄타 네트워크 (THETA/USDT)

쎄타 네트워크(THETA)는 10일, 하락 추세선 위에서 마감되어 하락선의 끝이라고 시사했다.

일반적으로 강한 저항성 위의 랠리는 이전으로 돌아가 돌파 수준을 재시험하는 경향을 띄고 있다. 매수세력이 돌파수준을 지지선으로 바꾸는 데 성공한다면 랠리에서 이는 하락 시 매도 대신 저점매수로 상황이 변한다는 뜻이다. 20일 EMA인 3.49달러가 상승했으며 RSI가 플러스 영역에 있어서 매수세력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돌아가고 있다. 가격이 하락 추세선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은 새로운 상승을 시작하려고 달려들 것이며, 4.39달러를 뚫고 마감하면 추가매수도 가능하다. 이 경우 THETA/USDT의 가격은 6달러를 찍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은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하락하여 하락추세선 아래로 떨어지면 무효화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하락추세선 위의 돌파가 불트랩(bull trap)이라고 분석했다.

이처럼 코인텔레그래프는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5가지를 언급했다. 이는 단기적 투자자들에 있어 길잡이가 될 전망이다. 이에 단기적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사용자들이 기사를 참고해 올바르게 투자하기를 바란다.

한편, 지난 14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Fidelity Digital Asset)의 연구 책임자는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좋게 평가한다며 근거들을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권우이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