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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코인 런치패드 액셀러레이터 II: 게임 및 메타버스

    • 장제윤 기자
    • |
    • 입력 2021-12-03 14:04
    • |
    • 수정 2021-12-03 14:04
▲파일코인 런치패드 액셀러레이터 II: 게임 및 메타버스
[파일코인 블로그(Filecoin Blog)]

스무 개의 팀은 9월 28일 데모 데이(demo day)에 참여했다. 해당 데모 데이는 타키온(Tachyon)에서 주최하고 파일코인 런치패드 액셀레이터(Filcoin Launchpad Accelerator)가 운영한다. 해당 액셀러레이터는 6주 동안 운영되며, 신생 웹3 회사를 육성한다. 아래에는 게임 · 사회 ·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관한 개요가 서술됐으며, 해당 프로젝트들은 액셀러레이터에서 등장했으며 데모 데이 동안 발표됐다. 여기를 클릭하면 전체 데모 데이를 시청할 수 있다.

The MoNA Gallery

“최첨단 3D 미술품 전시와 평가를 하는 메타버스 소사이어티”

MoNA Gallery는 무엇인가?

세상은 사람이 삶의 많은 부분을 물리적 세계보다 가상 세계에서 보내는 현실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 이러한 세상은 3D 아티스트에 의존하며, 메타버스가 점점 발전함에 따라 보다 많은 재능이 웹3로 유입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웹3 인프라는 분산 기술의 현재 대역폭을 맞추기 위해 종종 3D 아티스트의 작업물을 손상한다. MoNA Gallery는 솔루션을 구축하여, 아티스트가 스스로 작업을 손상하지 않게 하려고 한다.

MoNA Gallery는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고품질 아트 전시: 3D 모델을 2D 이미지로 낮추거나 dapps의 현재 대역폭을 맞추고자 3D 아트의 퀄리티를 낮출 필요가 없다. 예술은 아티스트가 의도한 대로 경험할 수 있다.

공공 아트 뮤지엄 공간: 새로운 NFT 아티스트가 많이 진입함에 따라 아티스트는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 MoNA Gallery는 아티스트에게 메타버스 전용 공간을 제공하여, 아티스트가 새로운 드롭을 개발하고, 갤러리 관람을 주최하며 다른 갤러리와도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아티스트는 판매를 통해서 NFT 가치에 액세스할 수 있으나, MoNA는 제작자가 예술을 보고 감상함으로써 NFT를 다르게 수익화할 수 있다. MoNA 갤러리는 사람들이 NFT 아티스트의 공예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는다. 메타버스는 사회적 경험이고, MoNA 갤러리는 이러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유지하면서 NFT를 주류로 끌어들이고자 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MoNA Gallery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Huddln

:NFT 소유자와 발행자가 만나 컬렉션의 역사에 관해 토론하는 공간이다.

Huddln은 무엇인가?

NFT는 콘텐츠와 배포의 결합 때문에 주목을 받게 되는데, 많은 발행자와 수집가가 해당 결합을 구어적으로 ‘과대광고’로 인식한다. 발행자는 이러한 과대광고를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쓴다. 해당 광고를 구축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구매자와 연락하는 공간을 만들지 않는가? Huddln은 NFT 발행자가 잠재적 구매자와 연결하고 NFT 창작물의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다.

Huddln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NFT를 사회적으로 만든다: Huddln은 사용자가 잠재적으로 NFT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자의 계정을 형성하는 모든 포스트를 사용자가 모두 등록하여 어떤 메타버스에서도 지닐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접근 가능하고 간단하다: Huddln의 앱은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사용자가 다른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시작하기에 앞서 사용자는 블록체인 기술이나 NFT를 이해할 필요가 없어서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는 강력한 도구이다: 메타버스에서 소셜 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가장 유비쿼터스한 방법이다. Huddln은 사용자에게 다른 프로젝트의 무대를 설정하고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Huddln은 현재 분산 웹에 가장 접근성이 높은 소셜 미디어 도구이므로 새로운 사용자가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여기를 클릭하면 Huddln이 하는 것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Inflow Music

Inflow Music이란 무엇인가?

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아티스트는 현재 수익 분배 시스템이 얼마나 문제가 많은지 알고 있다. 음악으로부터 나오는 수익은 중개인에게 흘러 들어가서 아티스트가 받아야 하는 가치보다 훨씬 더 적게 받는다. Inflow Music은 창작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상을 주는 소셜네트워크 토큰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과점 체계를 없애고자 한다.

Inflow Music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결합한 관계와 가치: 아티스트와 팬을 함께 연결하고 해당 관계를 지원하기 위한 토큰을 사용함으로써 현재 음악 분배 모델을 향상할 수 있다. 팬은 아티스트와 보다 가까운 연결성을 지니고, 아티스트는 보다 직접적인 금전적 지원과 매출 창출을 경험할 수 있다.

Web2를 기반으로 구축됨: 기존에 음악을 공유하기 위한 웹2 애플리케이션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새로운 사용자를 유입하려고 하는 경우 웹3 접근법을 웹2 분배 방법에 통합하는 것이다. Inflow Music은 아티스트가 아직도 웹2 분배 채널에서 자본 수익을 올리고 있을 때 웹3에서 수익을 올리는 것 또한 경험하게 한다.

오늘날, 아티스트에게 소비한 돈이 음악 산업을 컨트롤하는 중개인에게 상당한 부분이 흘러가므로 팬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웹3에서 수익을 올리게 하고자 한다. Inflow Music은 아티스트가 작업물에 대한 수익을 직접 받게 한다. 또한 팬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하며, 팬의 개인적인 콘텐츠에 대한 비용 또한 지불하는 방법도 제공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Inflow Music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Blockbets Corp

블록체인에 구축된 기술을 활용하여 매 게임마다 게이머가 즉각적으로 돈을 벌 수 있다.

Blockbets Corp는 무엇인가?

오늘날의 많은 게임은 사용자가 아니라 게임 회사가 디자인한다. 게임회사는 좋은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최종 사용자에게 자사 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Blockbets은 사용자가 P2E를 자동으로 ‘즉석에서’ 제공하지 않는 게임에 대한 잠재력을 부여하기를 바란다.

Blockbets Corp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가?

수익화 게임: Blockbets는 소수의 게이머만 참여하는 전문적인 장면에만 의존하는 것 대신에, 사용자가 기술을 통해서 돈을 벌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게이머를 위한 편리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팀 또는 개인 간의 베팅 △여러 인기 타이틀이 사용한 P2E 제작 기술 △내장된 자동 결제로, 문제를 공정하게 해결하고자 한다.

스마트 컨트렉트 파워 배팅: 시스템은 자율성을 염두에 두고 구축되었으며, 스마트 컨트렉트 지급 시스템을 관리하기 때문에 승자가 항상 제시간에 지급되도록 한다.

온라인 게임은 많은 플레이어에게 유명해질 것이지만, 게임 안에서의 수익 잠재력은 공식 경쟁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수의 플레이어에게만 한정되어 있다. Blockbets은 모든 게이머에게 경쟁에 뛰어들 필요 없이 경쟁력과 금전적 보상을 가져온다.

여기를 클릭하면 Blockbet Corp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OxEssential

OxEssential은 플랫폼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NFT를 가지고 와서 플레이하고, 경쟁하고, 승리하게 한다.

OxEssential이란 무엇인가?

오늘날의 웹3 게이머는 플랫폼 사이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OxEssential은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든지 상관없이 게이머의 NFT가 기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OxEssential은 NFT가 제작자에게 대안적 수익원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를 구축하고자 한다.

OxEssential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NFT 수명이 증가한다: 대부분의 NFT 경제적 수명은 투기적 매매로 제한된다. 만약 시장이 침체하거나 떨어지면, 1차원적인 NFT의 ‘수명’은 뚝 떨어진다. OxEssential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NFT의 파생적 버전을 만들 수 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자신이 만든 파생 버전을 사용하여 다른 파생 상품과 ‘대결’ 한다.

실제 게임 플레이: ‘대결’은 JRPG 배틀 시스템과 유사하게 순번대로 진행하는 게임방식이다. JRPG 시스템은 파생상품이 한번 생성하면 NFT에 관해 생성된 통계에 의존한다.

OxEssential은 발행 시 무작위로 생성된 통계에 기반하여 사용자에게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제공한다. NFT는 CPU가 통제하는 상대방에 대항하여 대결할 수 있다. 그러나 미래에는 CPU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대결할 수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OxEssential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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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제윤 기자 |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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