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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새 이름 조롱 "메타는 '죽은'이라는 뜻"

    • 장제윤 기자
    • |
    • 입력 2021-11-01 16:04
    • |
    • 수정 2021-11-01 16:04

이스라엘 SNS 사용자 "누군가 브랜딩 연구를 제대로 안 했다"

▲페이스북 새 이름 조롱 시작....
[니릿 와이스-블랫 박사 트위터]

페이스북이 바뀐 사명인 메타에 대해 조롱받기 시작했다.

3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스라엘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Meta)'로 바뀐 상황에 대해 조롱하기 시작했다.

최근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Meta)'로 바꿨다. 이를 두고 이스라엘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은 메타가 히브리어로 '죽은(dead)'란 단어와 발음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조롱하기 시작했다.

다른 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자들도 마찬가지로 '#FacebookDead'라는 해시태그를 공유하면서 페이스북 브래드 개편에 대한 조롱에 가담하기 시작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누군가 브랜딩 연구를 제대로 안 했다"라고 올렸다. 또한, 니릿 와이스-블랫 박사(Nirit Weiss-Blatt, PhD)는 "히브리어로 메타는 '죽은'을 뜻한다. 유대인 공동체는 앞으로 수년간 이 이름을 조롱할 것"이라고 트위터에 말했다. 니릿 와이스-블랫 박사는 정보기술(IT) 저널리즘과 홍보를 연구한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이름이 개편될 때 외국에서 의미가 왜곡되어 문제를 일으킨 사례는 예전에도 있었다.

2019년 킴 카다시안 미국 모델은 자신의 보정 속옷 브랜드를 '기모노'를 출시한뒤, 문화적 도용 행위라고 비판받았다.

당시 일본 교토 시장은 페이스북에 서한을 공개적으로 올려 "기모노란 이름은 기모노와 그 문화를 사랑하는 모든 인류가 공유하는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따라서 이를 독점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커넥트 증강 및 가상 현실 콘퍼런스에 비대면으로 참석하여, 소셜 미디어 영역을 넘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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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제윤 기자 |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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