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슬기로운 ‘블록’ 생활] 제8화 “갑자기 찾아온 폭등”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1-09-07 15:26
    • |
    • 수정 2021-12-07 14:18

슬기로운 ‘블록’ 생활은 암호화폐에 좀 더 아는 ‘슬기’와 이제 투자를 시작한 코린이 ‘로운’, 그리고 암호화폐를 부정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생활’이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연재 기사입니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업계의 이슈를 재밌고 읽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본 기사는 실제 대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슬기 : 로운씨, 생활씨! 지난 주말 잘 보내셨어요?

로운 : 네! 저는 주말 동안 계속 자려고 했는데 갑자기 시장이 좋아져서 잠 안 자고 구경하고 있었어요ㅋㅋ

생활 : 저도 깜짝 놀랐어요.. 2~300원이었던 코인들이 갑자기 폭발하더라구요 ㄷㄷ; 슬기씨도 보셨죠?

슬기 : 당연하죠..! 오랜만에 업비트 켜봤다가 깜짝 놀랐잖아요 ㅋㅋㅋㅋ 갑자기 알트코인들이 그냥 폭등하던데요.. A코인 올랐다가 B코인 올랐다가 번갈아 가면서 난리더라구요.

로운 : 그래서 저는 달리는 경주마처럼 탑승해서 커피값 벌었어요! ㅋㅋ 그렇지만 아직도 제 자산은 파란불이네요..ㅎ

생활 : 저도 파란불이에요ㅠㅠ 4~5월 폭락장에 다들 너무 크게 물려서 그런가 봐요 ㅠㅠ 슬기씨는 어때요?

슬기 : 그래도 제 자산은 많이 회복했어요 ㅠㅠ 근데 결국 원점이랍니다 ㅋㅋ

로운 : 근데 이번엔 왜 갑자기 폭등했을까요? 오랜만에 시장에 빨간불이 많이 보이니까 적응 안되네요 ㅋㅋ

생활 : 그러게요. 특히나 BCHA(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는 멈출 생각을 안 하더라구요ㅋㅋ 100% 오른 것도 신기했는데 한 달 사이에 400%가량 상승했더라구요?

슬기 :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이번에 BCHA가 이캐시(XEC)로 리브랜딩 됐잖아요. 그래서 그런 거 아닐까요 ?

로운 : 확실히 리브랜딩은 모 아니면 도 같아요. 우선 이름이 달라지니까 또 그걸 노리는 사람들도 많아서..

생활 : 모 아니면 도여도,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는 비트코인 계열이라 사람들이 더 믿음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 같아요.

슬기 : 비트코인에서 비트코인 캐시가 생기고 거기서 하드포크된 게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랑 비트코인 캐시노드여서 더 이상 그런 관점으로 보기엔 무리 아닐까요 ㅠㅠ

로운 : 그래서 리브랜딩 한 것 같기도 해요. 근데 이름이 이캐시(XEC)라서 되게 뜬금없긴 하네요 ㅋㅋ

생활 : 1 BCHA가 1 XEC로 액면분할 됐는데요. 아무래도 이래서 폭등이 있었던 것 같아요. 업비트에선 아직도 BCHA로 거래하지만, 빗썸은 XEC로 거래되고 있었어요.

슬기 : 맞아요. 액면분할 소식에 폭등했는데, 한 달 전과 비교하면 400% 이상 폭등한 가격이에요. 그렇지만 빗썸에서는 XEC 1개당 0.4393원에 거래되고 있었어요 ㅠㅠ

로운 : 가격이 100만 배 차이가 생겨야 되는데 실질적으로 그렇지 않으니까 더더욱 그랬겠네요.. XEC 100만 개라면 493,900이어야 하는데, BCHA는 216,000원이었거든요.

생활 : 그러니까 저렴한 BCHA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BCHA 1개를 216,000원에 구입하면, 493,900원에 해당하는 XEC 코인 100만 개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슬기 : 그래서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가 이캐시로 토큰스왑이 완료되면서, 계속해서 높은 상승세를 보여줬던 거죠. 아무래도 당분간은 이캐시가 안정적으로 안착할 때까지 크고 작은 펌핑이 있을 것 같아요.

로운 : 저는 리브랜딩 이유가 큰 영향을 미쳤는지는 몰랐어요..ㅠㅠ 역시 전 코린이인가봐요. 알고는 있었지만 크게 생각 못했어요 ㅋㅋ..

생활 : 그럴 수도 있죠~ 그리고 다른 알트코인들도 갑자기 확 올라서 그냥 단순 펌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

슬기 : 앗.. 헌트(HUNT), 폴리매쓰(POLY), 엘프(ELF) 등등.. 아주 난리가 났더라구요..ㅎㅎ 근데 아무래도 이번에 폭등한 코인들이 전부 시가총액도 낮고 호재도 없어서 세력의 힘이 제일 큰 것 같아요.

로운 : 맞아요. 호재가 있건 없건 솔직히 세력이 가지고 있는 자체가 저희랑 다르니까 영향이 너무 큰 건 사실이에요. 그렇지만 오른다고 무작정 달려드는 경주마 같은 행동은 자제해야 돼요.. 안그럼 물린단 말이에요 ㅠㅠ

생활 : 제일 좋은 건 자신만의 투자 방식이 있는 게 베스트죠 ! 매수, 매도, 손절가를 정해두거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짤 것인지.. 많이 생각해보고 정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슬기 : 맞아요. 아마 이번에 달리는 말에 탑승해서 물린 사람 많을 거에요.. 그러고 패닉셀도 살짝 와서 더 타격 입은 사람들도 있을거구요.. 그게 바로 저입니다..ㅎ

로운 : 아….. 슬기씨…. 괜찮으신가요...

슬기 : 괜찮아요^^ 덕분에 다시 한번 교훈을 느끼게 됐는걸요? 역시 사람은 안 변하네요..ㅎㅎ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생활 : 그래도 이번 상승장으로 코인들이 조금씩 다 올라서 조금 회복이 된 것 같긴 해요..! 이렇게 쭉 갔으면 좋겠네요ㅠㅠ

로운 : 제발 연말에 10만 달러 까지 갔으면 좋겠어요 ㅎㅎ

슬기 : 그럼 저흰 그때까지 열심히 존버합시다 !!!

슬기, 로운, 생활이의 사사로운 블록체인 이야기를 담은 슬기로운 ‘블록’ 생활은 매주 화요일에 연재됩니다. 해당 기사는 투자의 참고 자료일 뿐이지,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