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슬기로운 ‘블록’ 생활] 제5화 “대세는 메타버스, NFT라고?”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1-07-27 12:38
    • |
    • 수정 2021-12-07 14:17

슬기로운 ‘블록’ 생활은 암호화폐에 좀 더 아는 ‘슬기’와 이제 투자를 시작한 코린이 ‘로운’, 그리고 암호화폐를 부정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생활’이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연재 기사입니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업계의 이슈를 재밌고 읽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본 기사는 실제 대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생활 : 슬기씨, 로운씨! 가지고 계신 NFT 코인들 있으세요 ?

로운 : 저요! 저는 NFT 관련 코인은 2개 정도 보유하고 있어요 ! 사실 샌드박스(SAND)랑 엑시인피니티(AXS)도 가지고 있었는데 저번 주에 둘 다 매도했답니다..ㅎ

슬기 : 혹시 상승할 때 물타기 하신 건가요? ㅋㅋ 저는 지금 4개 보유중이네요! 생활씨는요?

생활 : 저도 2개요! 저희가 가지고 있는 NFT 코인이 겹치는 것도 있고, 안 겹치는 것도 있네요..?

슬기 : 전부 가지고 있는 코인은 아무래도 다들 미래성을 보고 투자한 거겠죠?ㅋㅋ

로운 : 당연하죠! 그리고 요즘 NFT랑 메타버스가 대.세 잖아요~!

생활 : 로운씨, 샌박이랑 엑시로 재미 좀 보셨나봐요? 요즘 로운씨 모습 중에 오늘이 제일 하이텐션인 것 같아요 ㅋㅋ

로운 : 앗..? 맞아요..ㅎㅎ 항상 물리기만 하다가 드디어 수익 좀 봤어요 !! 물론 소액이라 어디 자랑하기 부끄럽지만..ㅎㅎ

슬기 : 그래도 축하드려요 ㅋㅋ 그렇다면 로운씨 말대로 요즘 NFT랑 메타버스가 대세잖아요..! 왜 NFT 관련 코인이 인기가 많은 걸까요 ?

생활 : 아무래도 코로나19로 비대면 생활을 시작하면서 메타버스의 미래성을 확인한 게 제일 크지 않을까요?

로운 : 맞아요..! 실제로 요즘 델타 변이바이러스도 심해지면서 재택업무를 하는 곳들도 많고, 신입 교육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는 곳도 많아요 !

슬기 : 저도 봤어요! 최근엔 LG디스플레이가 신입사원 입사교육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했어요 ! 하나은행도 그렇구요!

생활 : 요즘 은행권에서 메타버스가 엄청 인기더라구요..!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우리은행, DGB금융그룹, SC제일은행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소통했어요!

로운 : 아무래도 MZ세대가 싸이월드 세대인 만큼,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는 것 같아요..!

슬기 : 그러게요. SKT는 5G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도 출시했어요! 약간 싸이월드 감성인 것 같던데.. 메타버스가 가진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표현했대요..ㅎㅎ

생활 : SKT는 이프랜드를 기반으로 스마트 캠퍼스도 구축했잖아요! 아무래도 요즘은 학교들도 비대면 중심으로 변하다 보니 스마트 캠퍼스를 만드는 것 같아요.

슬기 : 스마트 캠퍼스.. 되게 재밌을 것 같아요 ! 솔직히 신입생 같은 경우 캠퍼스에 대한 로망이 있을 텐데 비대면으로 학교를 못 가게 되면 학교도 궁금하고 그럴 텐데 그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니까요 !!

로운 : 학생들은 되게 재밌겠네요! ㅋㅋ 저는 그거 해보고 싶어요! 워킹데드 메타버스 !!

생활 : 아, 그 좀비 드라마 맞죠? 저도 봤어요! 워킹데드 만든 제작사가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합류한다는 거 맞죠 ?

슬기 : 네 맞아요!! 저도 워킹데드 좋아해서 관심 있게 지켜봤거든요 ㅎㅎ 워킹데드 테마로 메타버스를 만들어서 워킹데드 캐릭터나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대요ㅎㅎ

로운 : 이런 메타버스들이 더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예를 들면 해리포터나 반지의제왕 같은.. ㅎㅎ 인기 많을 것 같아요.

생활 : 확실히 요즘 메타버스가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네요~ 이렇게 저희가 대화하는 것만 봐도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 메타버스에는 관심도가 높잖아요 ?

슬기 : 맞아요. 아무래도 대기업 입장에서는 저희 같은 MZ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분야를 메타버스로 출시하면 많은 이득이 생길 거라고 볼 것 같아요.

로운 : 그것도 그렇고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 사회를 경험했잖아요..? 그래서 더더욱 메타버스의 중요성을 느낀 것 같기도 해요!

생활 : 아 그리고 메타버스 분위기를 타서 그런지 요새 NFT 코인들도 계속해서 상승세니까요!

로운 : 즐거웠다.. 엑시야..ㅎㅎ 소액이었지만 엑시 덕분에 치킨값 벌었답니다.. 하하

슬기 : 오~ 축하드려요 !! ㅋㅋ 엑시는 한국에서만 인기 있는 게 아니더라구요. 필리핀에서는 엑시로 집도 사고, 차도 사고, 땅도 산대요..ㅋㅋ

생활 : 엑시가 그래서 이렇게 인기인 건가..? 저도 해보고 싶긴 한데 엑시 게임을 하려면 캐릭터를 사야 할 수 있는데 그 캐릭터가 너무 비싸서 못하겠더라고요.. 20만 원 넘어요 ㅠㅠ

로운 : 헉.. 생각보다 되게 비싸네요..? 전 그냥 치킨값으로 만족해야겠어요.. 집이랑 차는 사치네요..ㅋㅋ

슬기 : 엑시도 그렇고 확실히 메타버스랑 NFT 관련 코인들이 인기가 많네요! 샌드박스도 워킹데드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더 많이 출시된다면 더 상승할 것 같아요!!

생활 : 그러게요. 이제 진짜 NFT랑 메타버스 공부 좀 많이 해야겠어요. 시대의 흐름을 읽어서 성공해야죠..ㅋㅋ

로운 : 그래도 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는 코린이였는데 슬기씨랑 생활씨랑 대화하면서 많이 배우는 것 같아요 ㅠㅠ

슬기 : 에이~ 아니에요~ 저희도 아직 부족한걸요? 다들 공부 열심히 합시다 !! 열공 !

생활, 로운 : 열공 !! 파이팅 !!

슬기, 로운, 생활이의 사사로운 블록체인 이야기를 담은 슬기로운 ‘블록’ 생활은 매주 화요일에 연재됩니다. 해당 기사는 투자의 참고 자료일 뿐이지,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